개인 키에 대한 니모닉 문구 춘절 전후 주요 전염병 예방 및 치료를 잘 하세요

건강뉴스(단멍란 기자) 최근 국무원 합동예방통제기구 전염병예방통제조합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등 중점감염병 예방통제를 잘하기 위한 업무에 관한 통지'를 발표했다. 2025년 춘절 이후”를 목표로 모든 지방과 부서가 춘절을 중시하도록 요구합니다. 우리는 춘절 전후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등 주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를 수행하고, 공동예방통제 메커니즘을 구축하고개인 키에 대한 니모닉 문구, 각종 예방통제 정책과 조치를 실행하여 전국의 전염병 전반적 유행 상황이 안정되고, 국민들이 새해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공지에서는 현재 우리나라는 급성 호흡기 감염병에 대한 동계-봄철 유행기이지만, 전반적인 유행 강도는 지난 동계-봄철 유행기보다 낮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엔자는 정점에 도달했으며 단기간 높은 수준을 유지할 수 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인간 메타뉴모바이러스,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등 기타 호흡기 병원균에 의한 질병은 유병률이 낮은 수준입니다. 그러나 다른 지역에서는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특정 인구 집단에서는 여전히 어느 정도 유행이 있으며, 여러 급성 호흡기 감염병의 교대 또는 공동 유행 추세가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은 여전히 ​​유행 기간이며, 초등학교, 중학교, 보육기관, 요식업체 등에서 집단발생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춘절 연휴 기간 동안 국경과 지역 간 인적 이동과 집단 활동이 크게 늘어나면서 원숭이두창, 뎅기열 등 전염병의 유입 위험과 전염병 확산 위험이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유입된 말라리아.

이 통지에는 항구에서의 부서 간 협력 및 전염병 예방 및 통제 강화, 전염병 모니터링, 조기 경보, 분석 및 평가, 주요 기관 및 주요 인구에서의 전염병 예방 및 통제개인 키에 대한 니모닉 문구, 여행 중 전염병 예방 및 통제가 포함됩니다. 관광 활동, 의료 치료 및 비상 대응. 사고 대응 및 처분, 과학 대중화 및 교육, 정책 해석 측면에서 구체적인 요구 사항이 제시되었습니다.